HOME > 제자훈련 > QT로 여는 아침


총 게시물 292건, 최근 1 건
   

이사야 36장. 삽헤립(사단)과의 영적전투

글쓴이 : 네이퍼빌KUM 날짜 : 2019-06-29 (토) 22:11 조회 : 6

이사야 36장 산헤립이 유다 정복을 계획하다 1 : 앗수르 왕이 유다 성읍을 정령하다 2-3 : 앗수르의 사신 랍사게가 유다 지도자를 마나다 4-10 : 랍사게의 거만하고 욕된 언사 11-13 : 유다 지도자들이 랍사게에게 절제를 요구하다 14-20 : 랍사게가 유다 백성을 유혹하다 21-22 : 유다 지도자들이 그 사실을 히스기야에게 보고하다.

 

* 영적 전투

4: 랍사게가 그들에게 이르되 이제 히스기야에게 말하라 대왕 앗수르 왕이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네가 믿는 바 그 믿는 것이 무엇이냐 - 주님도 우리에게 너의 믿음이 무엇이냐를 물으셨지만, 사단도 우리에게 우리의 믿음에 대해 질문한다. ? 우리의 믿음을 흔들기 위해

 

1. 사단의 계략(1) - 불신

6: 보라 네게 애굽을 믿는도다 ... - 애굽 의지해 봤자 아무 소용없다는 것.

- 맞는 말이다. 그러면 랍사게는 왜 이렇게 말하고 있는 것일까? 자신 있으니까. 그리고 지금 예루살렘이 하나님과 애굽 사이에서 저울질 하고 있음을 알고 있으니까.

- 사단은 안다. 지금 내 마음속에 누구를 의지하려는 마음이 더 강한지. 사단은 반드시 그걸 파고든다.

 

2. 사단의 계략(2) - 이간질

14: 왕의 말씀에 너희는 히스기야에게 미혹되지 말라 그가 능히 너희를 건지지 못할것이니라

16: 히스기야의 말을 듣지 말라... - 왕과 백성 사이를 갈라 놓는다. 이것이 사단의 전략이다. 사단은 우리 믿음의 가정이 하나되지 못하게, 믿음의 공동체도 하나가 되지 못하게 갈라 놓는다. 그리고 각개격파 한다.

 

3. 사단의 계략(3) - 거짓예언

10: 내가 이제 올라와서 이 땅을 멸하는 것이 여호와의 뜻이 없음이겠느냐 여호와께서 이르시기를 올라가 그 땅을 쳐서 말하라 하셨느니라 하니라 - 그럴 수 있다. 그러나 그 뜻이 과연 하나님의 뜻인지는 분별해봐야

- 어떻게 분별할 것인가? : 그 말이 누구 입에서 나온 말인지 확인해봐야, 신실한 하나님의 종들에게서 나온 것인가? 아니면 기도도 하지 않고 말씀도 모르고 하나님도 모르도 믿음도 없는 이들의 입에서 나온 말인가?

- 하나님의 뜻이라고 함부로 말하지 말아야 한다. 자칫 하나님의 영광을 가릴 수 있기 때문이다. 우리는 단지 그 일에 좋다 좋지 않다고만 말하는 것이 지혜로운 일임. (성전을 향해 맹세하지 말라고 하신 것처럼)

 

4. 사단의 계략(4) - 감언이설

-16: ... 너희는 내게 항복하고 내게로 나아오라 그리하면 너희가 각각 자기의 포도와 자기의 무화과를 먹을 것이며 각각 자기의 우물 물을 마실 것이요 17: 내가 와서 너희를 너희 본토와 같이 곡식과 포도주와 떡과 포도원이 있는 땅에 옮기기까지 하리라 - 그럴 수 있다. 사단에게 항복하면 부귀영화를 얻는다. 지금 세상은 그렇게 흘러간다. 그러나 기억하자. 그렇게 하면 생명을 잃고 말 것이다. (예수님의 광야시험)

 

*어떻게 이길 것인가?

21: 그러나 그들이 잠잠하여 한 말도 대답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왕이 그들에게 명령하여 대답하지 말로 하였음이었더라. 22: 그 때에 힐기야이 아들 왕궁 맡은 자 엘리아김과 서기관 셉나와 아삽의 아들 사관 요아가 자기의 옷을 찢고 히스기야에게 나아가서 랍사게의 말을 그에게 전하니라